반응형
1. 파일 입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헤더 파일
using System.IO;
위의 코드를 아래의 사진처럼 넣어줍니다.
2. 정의해주기
string fullpth = "Assets/SoundText/test1";
StreamWriter sw;
fullpth의 ""에 파일이 생성되었으면 하는 위치의 주소와 이름을 적어줍니다. ( 저 같은 경우 텍스트 이름을 test1이라 하고 assets의 soundtext 폴더 안에 저장할 수 있도록 주소를 적어주었습니다. )
3. 텍스트 파일 생성
if(false == File.Exists(fullpth))
{
sw = new StreamWriter(fullpth + ".txt");
}
fullpth 주소에 해당 파일이 없는지 검사하여 없을 경우에 txt 파일을 생성
위 그림처럼 해당 주소에 텍스트 문서 생성 됩니다.
4. 텍스트 파일에 정보 쓰기
sw.WriteLine("쓰고 싶은 내용");
// 예시
// sw.WriteLine(qq + " " + n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x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y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z + " " + loudness);
코드 중간에 해당 함수를 넣어서 사용. 그 결과,
위와 같이 저장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예시 기반으로 저장한 내용)
5. 마지막으로 파일 닫아주기
sw.Flush();
sw.Close();
맨 끝에 넣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짧게 해당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