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니티] 스크립트로 텍스트 파일 생성 및 쓰기, 저장 / 파일 입출력

by 배애앰이 좋아 2021. 2. 14.
반응형

 

1. 파일 입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헤더 파일

 

using System.IO;

 

위의 코드를 아래의 사진처럼 넣어줍니다.

 

 

2. 정의해주기

 

string fullpth = "Assets/SoundText/test1";
StreamWriter sw;

 

fullpth의 ""에 파일이 생성되었으면 하는 위치의 주소와 이름을 적어줍니다. ( 저 같은 경우 텍스트 이름을 test1이라 하고 assets의 soundtext 폴더 안에 저장할 수 있도록 주소를 적어주었습니다. )

 

3. 텍스트 파일 생성

 

if(false == File.Exists(fullpth))
{
   sw = new StreamWriter(fullpth + ".txt");
}

 

fullpth 주소에 해당 파일이 없는지 검사하여 없을 경우에 txt 파일을 생성

 

위 그림처럼 해당 주소에 텍스트 문서 생성 됩니다.

 

4. 텍스트 파일에 정보 쓰기

 

sw.WriteLine("쓰고 싶은 내용");

// 예시
// sw.WriteLine(qq + " " + n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x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y + " " + listener.transform.position.z + " " + loudness);

 

코드 중간에 해당 함수를 넣어서 사용. 그 결과, 

 

 

위와 같이 저장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예시 기반으로 저장한 내용)

 

5. 마지막으로 파일 닫아주기

 

sw.Flush();
sw.Close();

 

맨 끝에 넣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짧게 해당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