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밖에 잡담

42 Seoul(42서울) 테스트 후기

by 배애앰이 좋아 2020. 2. 1.
반응형

오늘 막 떠오르고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 42서울 테스트 관련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테스트는 총 2시간 5~10분 정도 소요 되고 1번째 테스트는 기억력 테스트(5~10분), 2번째는 논리력 테스트(2시간)입니다. 막 비행기 움직이는...ㅎㅎ

1번째 테스트는 어려울 것 없지만 2번째 테스트는 완벽히 이해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ㅠ 혹시나 꼭 통과하고 싶다 하는 분들은 유튜브에 code test를 쳐서 관련 영상을 조금이라도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테스트 결과 1단계에서는 13 정도 갔던 거 같고 2단계에서는 12단계까지 갔습니다. 그 결과 합격!! 소문을 들어보니 1단계는 12단계 넘고 2단계에는 11, 12 정도이면 합격이 되는 것 같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7월로 교육을 밀었는데 대기 번호.... 1400번대 ... 실화인가요. 과연 얼마나 빠질지 모르겠지만 너무나도 먼 번호대라 안될 거 같아 마음이 더더욱 아프네요. 제발 교육 꼭 들어보고 싶으니 다음 기수 교육이라도 믿어봐야겠네요.

 

궁금한 점은 제가 소프트웨어전공과를 다니는데 과연 교육이 큰 의미가 있을지 (2년간 교육 받는 거라 하네요) 그것도 의문이고 호오옥시 관련 교육 들어보신 컴퓨터 전공자 분이 계시다면 이 교육에 대해 추천하는지 안하시는지 (과연 전공자가 들어도 큰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 또는 배울만한 게 있는지 없는지 - 듣기로는 C언어, 자바 등등 배운다는데 학교에서 배운 거랑 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야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