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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유니티/VR 콘텐츠 제작] 9. 게임 시작 화면 만들기

by 배애앰이 좋아 2024.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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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유니티 VR 콘텐츠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pm9W7r9BGiA&list=PLpEoiloH-4eM-fykn_3_QcJ-A_MIJF5B9&index=3

영상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사용한 유니티 버전 : 2022.3.16f
사용한 VR 기기 : meta quest 3

 

 

1. 게임 시작 화면 만들기

 

먼저 영상에서 제공한 패키지을 받아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I7Rl1dMKSeqIpXAcaV51l3GNgcKFm4Fl/view

 

해당 패키지를 import 하고 1 start Scene 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scene 을 이동하기 위해서 build setting 에서 해당 씬을 첫 번쨰로 등록해줍니다.

 

배경을 우주로 바꾸기 위해 전에 만든 sky box를 넣어주고 바닥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바꿔줍니다.

 

글자들을 좀 더 가독성 있게 색상과 기존을 알맞게 바꿔줍니다.

 

해당 씬을 실행하면 화면이 검어지고 넘어가는 장면이 있는데 해당 장면을 기존에 만든 씬에서 튜토리얼이 끝나면 다시 이곳으로 돌아올 때도 사용할 수 있게 아래의 두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가져가고자 합니다.

 

복제한 오브젝트를 아래와 같이 넣어줍니다.

 

아래 오브젝트의 설정을 해당 씬에서 맞게 바꿔줍니다.

 

카메라의 니어값을 바꿔줍니다.

 

좀 더 짧게 검어지게 위해 아래와 같이 바꿔줍니다.

 

튜토리얼 끝나는 시점을 알기 위해 아래와 같이 위에서 생성한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설정해줍니다.

 

전에 만든 타임라인에서 음성이 끝나는 시점에 이벤트를 만들고 옆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테스트해보면 음성이 마지막에 끝나고 화면이 검어지면서 게임 시작 화면으로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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