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노트 그림 AI(포토 어시스트 , 그리기 어시스트) 사용 후기 및 결과 공유

by 배애앰이 좋아 2025.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술 관련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갤럭시 노트를 사게 되면서 펜이 있어 삼성 신기술 그림 AI 포토 어시스트 , 그리기 어시스트라고 불리는 기능을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알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저 같은 경우, 노트 펜을 꺼내면 화면 오른쪽에 다음과 같이 펜 아이콘이 뜨고 누르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 이 중에 "스케치 변환"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자유롭게 그리라는 화면이 뜨는데 저는 대충 귀여운 용을 그려보았습니다.

 



다 그린 후, 아래 변환 화풍을 선택할 수 있는데 종류는 수채화 / 일러스트 / 스케치 / 팝아트 / 3D 카툰으로 꽤 많습니다.

 


먼저, 일러스트입니다. 일단 제가 상상하던 귀여운 용이 나온 것 같습니다. 
정말 막 그린 그림에서 이 정도 퀼리티를 뽑아내다니 상상 이상의 성능이라고 느꼈습니다.

 



그 다음은 팝아트입니다. 결과가 보시다싶이 팝아트 느낌을 제대로 살린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변환을 하면 총 5개 정도 그림을 뽑아주기 때문에 여러 느낌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따로 저장과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 다음은 3D 카툰입니다. 확실히 3D로 넘어가기 모호했던 부분들은 무섭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손 쪽을 대충 그렸더니 이러한 결과가 나왔네요.

 


다른 분야는 다른 그림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먼저, 캐릭터를 그려서 스케치, 일러스트, 수채화 버전과 3D 카툰 버전으로 돌려보았습니다. 캐릭터는 나름 더 잘 그려서 그런지 결과가 나쁘지 않게 나왔습니다. 캐릭터는 확실히 3D 카툰 버전이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수채화는 아무래도 풍경 그림이랑 잘 어울릴 것 같아 그렇게 그렸더니 와 결과에 감탄사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말 제가 상상했던 결과를 멋지게 뽑아준 것 같습니다. 이 정도라면 수고스럽게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AI 가 알아서 다 해주니깐요....

 



다 사용해본 결과는 누구든 간에 특히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좋은 기능 같습니다.
물론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명확하지 않으면 이상하게 나오는 부분도 있고 아직 사람같은 복잡한 모형은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고 다 채색도 알아서 해줍니다.


어느 정도 스케치를 할 수 있다면 더 최상의 결과물을 뽑아주니 어떻게 보면 디자이너들도 시간이 없을 때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 테스트 결과, 3D 카툰은 모형, 사람, 캐릭터가 잘 나오고 수채화는 풍경, 일러스트는 비현실적 요소가 담긴 요소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이 기능을 꼭 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는 추억을 남기고 싶은 풍경이나 무엇가를 이렇게 그려서 남기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좋은 활용처가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