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니티] 특정 태그 오브젝트 찾아오기 / 스크립트로 컴포넌트 추가/제거 / 두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 구하기 / 오브젝트 색상 변경하기

by 배애앰이 좋아 2020. 5. 10.
반응형

특정 태그 오브젝트들 씬에서 한 번에 찾아서 가져오기

- GameObject[] temp;

- temp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cube");

 

스크립트로 컴포넌트 추가

- 게임오브젝트 이름 = gameObject.AddComponent<SphereCollider>();

 

스크립트로 컴포넌트 제거

- Destroy(temp[i].GetComponent<AudioListener>());

 

오브젝트 색상 변경하기 

- GameObject.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color = color.red;

: 해당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게임 오브젝트에 material 추가해야함.

 

두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 구하기

-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temp[i].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Distance(1 오브젝트 position 값(Vector3), 2 오브젝트 position 값(Vector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