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소리를 측정하는 방식에 있어 소리가 끊겨 들리는 현상 발생.
실제로 끊기는 것인지 측정하는 것이라 끊기는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각각 테스트 결과 :
< high color map 및 Sound Check >
1번째 사진 : Sound 1에 대한 소리 측정
2번째 사진 : 위치와 소리 감소까지 다 계산 한 Sound 2에 대한 소리 측정
3번째 사진 :위치 및 소리 감소까지 다 계산하여 벽 안 쪽(Sound 1)과 바깥 쪽(Sound 2)을 따로 계산한 소리 측정
Sound Check 방식 :
Player의 좌표와 장애물의 좌표를 가져와서 Z축 기준으로 player z 좌표 < 장애물 z 좌표 이면 왼쪽에 위치해져있다고 판단하여 Sound 1 을 키고 Sound 2 를 끔. 반대로, player z 좌표 > 장애물 z 좌표 이면 오른쪽에 위치해져있다고 판단하여 Sound 1 을 끄고 Sound 2 를 킴.
이때 주의있게 본 점 :
1. sound 1 -> sound 2 / sound 2 -> sound 1 로 넘어갈 때 어색한지 자연스러운지
2. 소리 끊김 현상이 있는지
3. high color map 처럼 위치에 따라서 소리 변화가 느껴질지
1번째 사진에 대한 Sound check 결과 :
2번째 사진에 대한 Sound check 결과 :
3번째 사진에 대한 Sound check 결과 :
보시다싶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음. 다만 소리가 떨리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 부분들은 움직이면서 소리가 커지고 작아질 때에 생기는 떨림이라고 판단. 가만히 두면 그 위치에 맞춰서 작거나 크게 자연스럽게 들림.
sound 1 -> sound 2 / sound 2 -> sound 1 로 넘어갈 때 비교적 자연스러움 엄청 티나지는 않음.
high color map 처럼 위치에 따라서 소리 변화가 느껴진다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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