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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미연시 게임 제작 및 개발 N회차 (3)

by 배애앰이 좋아 2020.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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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번에 해야할 부분 적어놓은 것 >

1. 캐릭터들 글로 만들기

2. 캐릭터 표정 변화 고려하여 변경하기

3. 3일차 스토리 짜기

4. 전반적인 내용 정리하기

5. 캐릭터들 이미지 + 배경 이미지 정리하기

 

+

6. save 포인트 저장 만들기 + 초기화 버튼

7. 초기 화면 - 배경, 제목, 시작 버튼, 세이브 파일 불러오기 버튼, 나가기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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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장할 때 고려해야하는 점 >

 

1. 스토리 진행 정도 -> num이라는 변수에 스토리 해당 번호를 집어넣음.

2. 히로인들의 마음 정도

3. 저장 스토리를 불러옴에 따라 음악 따로 제어

 

저장할 때 사용한 방식 : PlayerPrefs

 

오류가 떠서 2시간 넘게 붙잡은 것 같네요...ㅠ

 

참고 : https://solution94.tistory.com/30

 

유니티 저장&불러오기 (PlayerPrefs)

안녕하세요 ~ 솔루션입니다. 오늘은 유니티 상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PlayerPrefs' 에 대해 올려보려 합니다. 이 기능은 실행시키는 기기에 레지스트값으로 저장을 시키는 기능이고 서버에 저장시키는..

solution94.tistory.com

결과 동영상 : https://youtu.be/GFwyUIjfjIs

< 이번에 한 부분들 >

1.  save 포인트 저장 만들기 + 초기화 버튼

2. 전반적인 내용 정리하기

3. 캐릭터들 글로 만들기

 

< 해야하는 부분들 >

1. 초기 화면 - 배경, 제목, 시작 버튼, 세이브 파일 불러오기 버튼, 나가기 버튼

2. 캐릭터 표정 변화 고려하여 변경하기

3. 3일차 스토리 짜기

4. 캐릭터들 이미지 + 배경 이미지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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