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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가 보면 배경음악이나 bgm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정리해봅니다.
1. 유니티에서 Inspector 부분에 Add Component 버튼 눌러주기
2. Audio Source 를 쳐서 찾아서 눌려주기
3. Inspector 부분에 Audio Source Component 가 추가되는데 아래에서 AudioClip에 넣고 싶은 음악 파일(.mp3)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4. Audio Source Component에서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는데 그중 1번을 체크하시면, 게임이 시작할 때 해당 음악을 실행해주는 속성입니다. (체크하면 게임 시작할 때 실행) -> 배경음악을 넣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 2번을 체크하시면, 노래가 다 끝나면 반복 재생을 할지 지정해주는 속성입니다. (체크하면 반복재생) 그 밖에 Volume 을 통해 소리 크기를 조절하거나 Pitch를 통해 높낮이 등 소리에 대한 다양한 속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든 앱이든 요즘은 소리도 하나의 중요한 부분이 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소리를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까 많이 생각해보는데 앞으로는 청각적인 요소들도 많이 발전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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