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2022 METAVERSE EXPO 체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해당 회사에는 요즘 메타버스 트렌드와 기술들을 알아보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위에는 입구와 받은 목걸이입니다.
팜플렛으로 무대행사 표와 참여 기업들입니다. 전에 비해서 코로나가 풀려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각 부스들과 체험들로 나누어졌습니다.
눈여겨 볼 점은 이번 주제에는 NFT 관련 부스들도 많아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 구경하니 아래와 같이 팜플렛과 명함, 기념품들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기억이 남는 기술이나 콘텐츠들을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첫번째로는 NFC 칩을 이용한 네모카드입니다.
기존의 연예인 앨범을 대체하고자 만들어진 제품으로 앨범 CD 대신에 NFC 카드를 포토카드랑 함께 제공합니다. 이 NFC 카드를 이용하면 폰 앱을 통해서 노래와 뮤비등 추가가 되는 형식입니다. 기존 앨범에 비해 부피가 작고 들고 다니는 편의성이 띄어난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2번째는 허밋으로 디자이너들과 3d 모델링 디자인에 대해 의뢰를 가진 사람들의 중개 플랫폼입니다.
어떻게 보면 크몽과 같은 역할을 하는 사이트로 좀 더 세부화된 것 같습니다.
3번째는 메타버스 전시회 플랫폼 VIA로 다른 메타버스 전시회 플랫폼에 비해 웹, 모바일 둘 다 지원한다는 장점이 돋보였습니다. 또한 설명을 들으면서 기억 남는 내용은 수익 구조로 온라인 전시회 입장 티켓에 대한 일부 수수료와 프리미엄 서비스 유료 버전을 판매한다는 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4번째는 메타버스 실감음향을 개발하는 컬쳐커넥션입니다.
제가 예전에 연구하던 가상현실 내 사운드 주제와 비슷한 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5번째는 버추얼 유튜브를 주제로 한 멜리고입니다. 이밖에도
둘러보니 요즘 버추얼 유튜브가 핫해지는 만큼 관련 부스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6번째는 THERMO REAL로 열 패드를 이용하여 VR에서 열도 감지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만든 기업이었습니다.
소방 훈련 등 콘텐츠에 활용되는데 신기한 것 같습니다.
7번재는 리콘랩스라는 기업으로 단순히 휴대폰 촬영만으로 해당 사진 물체를 3D 모델링으로 구현해주는 기술을 개발한 곳입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으며 어느 정도 퀼리티가 나온다면 직접 이용해 3D 모델링을 구현해보고 싶습니다.
마지막 8번재로는 아름담다라는 기업으로 메타버스 어린이 도서관과 전시회 장소를 구현한 콘텐츠입니다. 보면서 모델링과 분위기 구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최종 소감으로는 제가 1년 전에 메타버스 관련된 전시회 아이디어를 냈었는데 그때 당시 찾을 때는 실제 구현된 콘텐츠들이 없었지만 지금은 엄청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낼 때 저도 바로 구현을 했었다면 저기에 있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드는 것 같습니다. 또한, 확실히 사회 핫 트렌드 예를 들어 NFT, 버추얼 유튜브 등에 따라서 기업들의 방향도 달라지고 스타트업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 외로 많이 볼 게 있었으며 많이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혹시나 VR 이나 메타버스 관련 취업 지망생이라면 이런 전시회에 많이 참여하는 게 안목이나 아이디어를 키우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