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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소개 : 사용자 스케치로 3D 얼굴 주름을 생성해주는 인터페이스
진행 기간 : 2022/2 ~ 2022/11
담당 역할 : 전반적인 내용에 참여하였으나 아래에 더 큰 비중으로 참여한 부분에 대해 기술함.
사용 스킬 : Python, Unity, C#, OpenCV
팀 구성 : 2명
Source Link :
아래 스크롤을 통해 프로젝트 전반적인 배경 및 과정,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
학교 졸업식로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들도 3D 모델링에 주름을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페이스입니다. 사용자가 얼굴 위에 큰 주름을 그리며 사용자가 설정한 나이에 따라 잔주름들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바꿔서 normal map 을 만들어줍니다.
사용기술 및 라이브러리 :
- normal map 제작 인터페이스 : Python, OpenCV
- 3D modeling 적용 : Unity, C#
담담한 기능 :
- Skin texture 변형
- 주름의 형태 다양성 제작
- 잔주름 생성하기
깨달은 점 :
- normal map 의 기본적인 개념 및 제작 원리를 알고 변형시킬 수 있음.
- 원하는 모양을 생성하기 위한 비슷한 그래프 형태를 가진 수식 찾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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