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YOUniverse 전시 관람 후기

by 배애앰이 좋아 2023.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제가 서포터즈 활동하고 있는 더블미에서 진행한 홀로렌즈 프로젝트 "YOUniverse 전시회"를 보고 온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해당 전시회 포스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스터에서도 보시다싶이 우주를 홀로렌즈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로 우주 뿐만 아니라 나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성찰할 수 있도록 관련된 음성이 나오는 새로운 전시회였던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전시회 컨셉과 즐길 수 있는 요소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예약 링크 : 네이버 예약 - YOUniverse (naver.com)

 

네이버 예약 :: YOUniverse

우주 안에서 나. 너. 우리를 만나다. - 관람 시간 매일: 10:00~18:30 (마지막 관람 17:00) 공휴일: 휴관

booking.naver.com

 

본격적인 후기 작성에 앞서 이번 전시회에 저는 부모님과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신문물을 경험시켜주고 싶은 마음이랄까... 위 전시회는 예약을 통해서만 체험할 수 있어서 꼭 미리 예약하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오후 5시 쯤에 예약해서 찾아갔고 아니 데스크에서 직원 분이 홀로렌즈 착용을 도와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처음 홀로렌즈 써서 입구 쪽에 서 있는 사람을 터치하면 해당 전시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각자 원하는 타이밍에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옆에 공간에 놓여진 별, 코끼리 등등은 체험존으로 직접 해당 물체의 크기를 키우고 옮길 수 있는데 원래 순서상 제일 마지막 활동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벽을 넘어오게 되면 메인 콘텐츠인 우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드디어 우주!!! 위의 사진은 홀로렌즈를 통해 찍은 사진으로 영상도 촬영가능합니다. 다만 렉이 조금 걸린다는 거.... 아무튼 이렇게 우주를 보니 정말 새로운 느낌이더라고요 또한 각 행성마다 클릭할 수 있는데 클릭하면 음성으로 이야기나옵니다. 이야기 경우 행성 안내 이야기는 아니고 자아성찰할 수 있는 이야기로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주를 바라보니 신기했습니다. 행성을 다 보고 나면 앉는 곳으로 가서 빅뱅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행성이 다 쪼개지고 위에처럼 구가 생겨서 도는데 앉아서 가만히 구경하니 뭔가 명상하듯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시회는 20분 정도 관람하였으며 사람마다 관람하는 속도가 달라서 딱 집어서 이야기는 못해드릴 거 같습니다.

 

나름 살면서 이런 전시회도 보니 신기하고 미래적인 기술을 체험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