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밖에 잡담

[사진으로 돈 벌기] 셔터스톡 작가 등록 후기 및 사진 승인 거절 사유

by 배애앰이 좋아 2020. 3. 7.
반응형

(이 글 올린 날이 처음 등록일 - 수익나기 전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하자!)

 

본래 취미가 자연 풍경 사진 찍는 것이라 관련해서 재밌는 거 없을까 찾다가 찾은 것은 바로 사진 등록해서 사진으로 수익 내기~!! 재밌을 거 같네요.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그 중에서 제일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한 셔터스톡을 이용해보자 하였습니다.

 

셔터스톡는 등록된 작가들이 사진, 영상, 일러스트 작업물들을 업로드해서 유로 다운로드 수익금이 생기면 일정 기준에 의해 배분받는 형식입니다.

 

 

사진 오른쪽 위 쪽 "콘텐츠 판매"를 누르면 작가를 등록하지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사진 승인이 까다롭습니다. 밑에는 제가 올린 사진들 승인 거절 사유 모음들입니다.

 

 

반대로 승인된 사진들은 요렇게 표시가 됩니다. 

 

저는 처음에 14개를 신청했고 그 중에서 5개 승인받고 9개는 승인 거절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더 이쁜 사진들도 많았는데... 아쉽게도 5메가를 넘지 못해서 아예 올리지도 못했네요ㅠ

앞으로는 화질 최대한 늘려서 찍어야겠네요 참고로 저는 카메라는 아니고 폰으로 사진 찍었답니다!

요즘은 폰도 카메라가 너무 잘 되있는지라 너무 좋아요~:D

 

공식적으로 올려준 가이드라인 

 

마지막으로 수익 관련 안내 공지

 

 

다음에는 조금이라도 수익나면 다음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진으로 과연 수익나는 때까지 얼마나 걸리고 얼마나 받을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