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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test를 진행할 때 매번 스타트 누르고 멈추고 다시 누르는 작업들이 귀찮은 데요.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특정 키를 눌렸을 때 다시 시작, 다시 씬을 로드해서 멈추고 다시 스타트하지 않아도 원 상태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코드는 void update()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if(Input.GetKeyDown(KeyCode.A))
{
SceneManager.LoadScene(0);
}
if와 Input.GetKeyDown(KeyCode.A) 를 통해서 특정 키가 눌렸는지 검사를 진행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 A를 누르면 다시 시작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만약 누르게 되면 SceneManager.LoadScene(0); 를 실행시켜서 다시 씬을 로드해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제일 위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또한 File > Build Settings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위쪽 "Add Open Scene"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씬이 추가됩니다. 씬 이름 옆에 0 숫자가 SceneManager.LoadScene(0); 괄호 안 0을 가리킵니다. 만약 1이면 1, 2이면 2로 특정 씬을 골라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적힌 대로 하면 잘 재시작될 것입니다. 어떤 프로젝트를 하던 시작할 때 추가해주면 나중에 테스트할 때 편해진다는 점 잊지 말고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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