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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잡담

에코 마케팅이란?

by 배애앰이 좋아 2021.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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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마케팅이란? 

 

에코(Eco)는 '자연환경, 친환경'을 의미하며 이를 이어받은 에코 마케팅은 일명, '친환경 마케팅'으로 불립니다. 단순하게 소비자의 욕구와 제품 생산에만 맞춰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고, 이를 최소화해서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경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죠.

 

광고의 세분화 

1. 검색 광고 : 광고주가 미리 구매한 키워드를 소비자가 검색했을 경우 소비자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광고주 또는 대행사의 매체 간의 직거래 방식으로 지면을 거래

2. 노출 광고 : 광고주와 매체(뉴스 블로그)과 직접 계약을 맺는 형태. 하지만 인터넷과 모바일 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웹사이트들로 인해 점점 파편화 되었고, 어느 매체에 어느 수준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효율적일지 일일이 분석하는 것이 어려워짐.

 

기존에 이런 광고주와 매체간의 거래를 전문적으로 중개해주는 역할해두는 업체들이 있었지만 페이북, 구들 등 프로그래매틱 바잉 방식을 활용하는 글로벌 미디어사들이 시장 진입

 

프로그래매틱 바잉 방식이란 기존에 비해 특정광고를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고객에게만 빠르게 전달 가능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쇼핑물 들에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을 체크하고 개선하는 일련의 마케팅 과정 예를 들어 인터넷을 통해서 자주 갔던 사이트나 제품 등의 기록을 통해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제품을 광고하는 것

 

-> 불특정 다수가 아닌 매출을 일으킬 수 잇는 고객들을 타케팅하여 광고를 함으로써보다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고객 입장에서도 불필요한 광고가 아닌 본인이 필요하거나 관심있는 광고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https://m.blog.naver.com/yspsh1/222023804008

 

에코마케팅 공부 1편(feat.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계열회사 및 지분구조 에코마케팅은 2003년 ‘티엔티커뮤니케이션’이라는 상호로 설립되어 2004년 ‘에코...

blog.naver.com

 

모바일 등 온라인 매체 시대가 열리면서 매출로 연결될 수 있는 소비자를 타깃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주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퍼포먼스 마케팅 선두주자 에코마케팅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애드테크(Ad-Tech)를 접목한 온라인 종합 광고대행사로 거듭났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광고했던 것을 넘어 상품을 소비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과 모바일 보급 확대로 온라인 광고시장이 커지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퍼포먼스 마케팅 도입은 광고주에게 효율적인 광고비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또 소비자는 필요한 상품 광고만 볼 수 있게 됐고, 온라인 매체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기반으로 공간을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 특히 소비자가 광고를 접하고 상품을 구매해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큰 만큼 퍼포먼스 마케팅은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에코마케팅은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통합 마케팅 솔루션 '프리즘(Prism)'을 개발해 광고주 사이트를 찾은 소비자의 패턴 분석, 각 매체의 광고 성과 분석, 검색광고 키워드 솔루션 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의 광고 기획과 제작, 매체 소싱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006171514083720101632&lcode=00 

 

[격동기 디지털 애드기업]에코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성장 행진 가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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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the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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