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홀로렌즈2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와 연결하려고 하니 자료가 잘 없긴 하지만 잘 정리해둔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https://coding-of-today.tistory.com/13?category=977537
위 블로그에 유니티에서 홀로렌즈2 개발 세팅 글과 유니티에서 홀로렌즈2 개발 - 유니티와 실시간 연동하기 글을 참고하시면 너무 설정이 잘되있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어 따로 정리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블로그 기반으로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과정을 나눠서 정리할까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니티에 객체를 만들어서 홀로렌즈2와 상호작용 대한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
1. 유니티 2019.4.31f 버전을 사용하였고 3D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었습니다.
2. 위에 블로그처럼 홀로렌즈2 개발 세팅 및 연동을 해주었습니다.
3. scene에서 3d 오브젝트를 MixedRealityPlayspace 에 따른 카메라 기준으로 배치해주었습니다.
4. 상호작용하고 싶은 객체에 그림과 같이 SolverHandler / Tap To Place / Explode View Controller / Placement Hints Controller 스크립트를 추가해줍니다.
5. 추가한 4개의 스크립트 중 Tap To Place 스크립트에서는 위에 처럼 설정을 해주고 On Placing Stopped 에서 + 를 눌려 자신의 오브젝트를 넣어주시고 스크립트는 TapToPlace.SurfaceNormalOffset을 설정해줍니다.
이후에 테스트 해보면,
처음 실행 화면 :
배치한 물체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과 같이 손가락을 통해 ray를 쏴고 포인터 생기면 손가락을 집는 동작을 해서 물체를 선택하고 머리 방향을 통해 물체를 옮기고 다시 손가락을 떼는 동작을 통해 물체를 놓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였으며 다음에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 eye tracking을 해볼 예정입니다.
MRTK eye-tracking 참고 블로그 :
https://minquu.tistory.com/228?category=965746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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