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만들면서 고려하면 좋은 점 >
1. 함수 이름을 작성할 때는 목적 띤 이름을 작성하면 좋다. 행동까지 적을 필요없다.
// 타깃 찾고 쫓기
public FindAndFollowTarget()
{
// 타깃을 찾기
this.FindingTarget();
// 타깃 쫓기
this.RunTarget();
// 현재 거인 상태 검사하기
this.ChangeTitanAllState();
// 혹시 계속 멈춰있지 않은 지 검사
this.CheckTitanStopLoop();
}
2. 싱글톤 사용은 최소화하기
- 싱글톤으로 불려올 수 있는 클래스가 많아지면, 해당 클래스를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헷갈릴 수 있다
3. 서버 메세지 송, 수신 담당하는 클래스도 최소화하기
- 서버 송, 수신 담당하는 클래스가 많아지면 서버 로직 파악하기가 힘들어진다.
4. 전역변수 사용을 최소화하고 함수의 값 대입 및 도출을 할 수 있게 되도록 만들기
5. SOLID 원칙을 지키도록 코드 수정
- 단, 무조건 SOLID 원칙을 지키는 것이 아닌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것은 시간이 지난 후 기능을 추가하더라도 큰 문제가 없도록
6. 이미지를 다 불려오고 나서 실행시킬려면 아래 코드 사용하기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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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UI 공부 >
목표 : 다양한 화면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1. 앵커와 앵커 프리셋
2. 피벗 - 위치를 정하는 기준점
3. 포지션 - 오브젝트의 위치나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 지정
위 내용 참고 블로그 링크 : https://blog.danggun.net/4431
4. Layout Group
- Vertical , Horizontal, Grid
5. Content Size Fitter
위 내용 참고 블로그 링크 : https://thepathfinder.co.kr/entry/%EC%9C%A0%EB%8B%88%ED%8B%B0-Layout-Group-%EC%84%A4%EC%A0%95%ED%95%98%EA%B8%B0
6. Layout Element - Layout Controller 안에 있는 UI 요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
위 내용 참고 블로그 링크 : https://howudong.tistory.com/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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