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게임 기획 :
running game - 수집형 게임
2020.12.06 시작 - 1일차
2020.12.13 - 2일차
저번 계획(해야할 일) :
0. 배경 찾아서 넣어주기
1. 장애물 설정 (선택)
2. 충돌 처리 설정
3. 점수 UI 제작 등등
장애물 종류 : 돌, 톱니바퀴, 불, 위에 돌, 바늘 총 5개 설정
1. 특정 조건 후 자기자신 없애기 (장애물 용) / 오브젝트 삭제하기
- 왼쪽으로 계속 이동하다가 객체의 x 좌표가 특정 기준(-12) 보다 작아질 경우 스스로 없어지도록 설정
transform.Translate(Vector2.left * Time.deltaTime * moveSpeed);
if(transform.position.x < -12)
{
Destroy(gameObject);
}
2. Random.Range(0, 10) 랜덤 함수 사용하기
- 해당 명령어은 0부터 9까지의 값들 중 하나를 랜덤으로 생성하게 된다.
- 이때, 시작값인 0은 포함(inclusive)되고, 끝값은 제외(exclusive)된다. (10이 포함되지 않는 이유)
int n = Random.Range(0, 2); // 0일 경우 하늘 1일 경우 땅
3. 오브젝트 생성하기
- Instantiate(생성할 오브젝트, 생성시킬 위치, 회전 정도) 를 나타낸다.
- 아래 코드는 stone이라는 오브젝트를 block1 오브젝트 위치에 회전없이 생성한다는 의미이다.
Instantiate(original, position, rotation);
public GameObject block1;
public GameObject stone;
Instantiate(stone, block1.transform.position, Quaternion.identity);
4. 이미지가 씬 뷰에서는 보이고 게임뷰에서는 안 보일 때
-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 z 좌표 가 카메라보다 앞에 있는지 확인! (비록 2D 게임을 만들지라도...)
< 장애물 랜덤 생성, 장애물 애니메이션 결과 >
- turnBlock 의 float 변수를 통해서 몇 초간의 턴마다 장애물을 생성할지 정할 수 있게 설정
- check 의 bool 형 변수를 통해서 게임이 시작되어서 장애물을 생성할 지 말지 설정하는 변수
- Random 함수를 활용해서 하늘 장애물을 생성할지 땅 장애물을 생성할지를 정하고 또 세부적으로 땅 장애물 중 어떤 땅 장애물 종류를 생성할지를 랜덤으로 정함.
다음에 해야할 일 :
0. 배경 찾아서 넣어주기
1. 장애물 설정
2. 충돌 처리 설정 (예정)
3. 점수 UI 제작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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