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Game

3D/2D 무료 및 유료 게임 리소스, 에셋 사이트/스토어 추천

by 배애앰이 좋아 2020. 12. 16.
반응형

게임 리소스, 에셋을 구하기 위한 사이트 및 스토어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1. 유니티(Unity) 에셋스토어

 

 

assetstore.unity.com/

 

에셋스토어

여러분의 작업에 필요한 베스트 에셋을 찾아보세요.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2D, 3D 모델, SDK, 템플릿, 툴 등 여러분의 콘텐츠 제작에 날개를 달아줄 다양한 에셋을 제공합니다.

assetstore.unity.com

 

제일 잘 알려져있고 많은 리소스와 에셋들이 있는 스토어입니다. 게임 개발 툴하면 유니티인데 역시 스토어 또한 유명합니다. 장점으로는 다양하고 많은 에셋, 저렴한 가격, 무료도 많다는 것일 거 같습니다. 3D 물론 2D 리소스/에셋도 있습니다. 각 구성으로 스크립트 소스, 예시 Scene, 세부 모델링 등 전 코드 분석용으로도 많이 참고하였고 일부만 갖다 쓰기도 좋습니다. 특히 특정 기간동안 세일 하는 기간도 있으니 그때를 노려서 사면 싼 값에 살 수 있습니다. 

 

2. craftix.net

 

 

craftpix.net/

 

2D Game Assets Store & Free - CraftPix.net

Craftpix offers high-quality 2D game assets for your project. Here you will find game icons, sprites, tilesets, gui, characters and more. All graphics are at a very affordable price. There is also a section with free game assets.

craftpix.net

 

외국 사이트이긴 하나 2D 3D 리소스/에셋이 잘 되어있습니다. (2D 쪽이 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가격대는 다른 곳에 비해 낮게 형성되있고 다른 데에서 찾기 어려운 자료들이 많다는 것(예를 들면 특유의 그림체, 모델링)입니다. 다만 무료는 잘 없고 외국 사이트라 결제가 복잡한 점이 있습니다.

 

3. 언리얼(Unreal) 마켓플레이스

 

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store

 

마켓플레이스 - UE 마켓플레이스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 방문하셔서 다음 프로젝트에 활용할 무료 애셋을 포함한 다양한 애셋들을 만나보세요.

www.unrealengine.com

 

이곳도 제법 알려져있고 많은 리소스와 에셋들이 있는 스토어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게임 개발 툴 언리얼의 스토어 입니다. 장점으로는 고품질의 리소스/에셋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매달 무료로 제공해주는 콘텐츠, 그 밖에 7세일 기간에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3D, 2D 리소스/에셋 둘 다 존재하고 있습니다.

 

4. 게임메이커 스토어

 

 

marketplace.yoyogames.com/

 

GameMaker: Marketplace

This item is now in your basket. Continue Shopping Checkout

marketplace.yoyogames.com

게임 메이커하면 2D 게임 제작 툴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토어도 3D 리소스/에셋보다는 2D 리소스/에셋을 많이 있기 때문에 2D를 찾을 실 때 이용하시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세일처럼 100% 할인 리소스/에셋들이 있어 노려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3D/2D 무료 및 유료 게임 리소스, 에셋  사이트/스토어 추천 글을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잘 활용하셔서 멋진 게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