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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unity] sound project - 8 days

by 배애앰이 좋아 2020.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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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도 별 그라데이션 맵 제작 >

 

 

 

-> 각도 별로 자연스럽게 소리의 움직임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음.

 

 

< 기존의 소리 색깔 지도를 이용한 새로운 소리 제어 테스트 (방법 1) >

 

 

소리 1(일정한 삐 소리 음)을 가지고 뽑아낸 소리 색깔 지도

 

 

 

소리 1 색깔 지도를 소리 2(캐논)에다가 적용하여 player(listener / 듣는 사람) 위치에 따라서 기존의 소리 1 색깔 지도 및 측정 값을 따와서 소리 2 크기 제어 영상

 

-> 소리 2(캐논)가 위치와 해당 위치 색깔에 따른 소리 크기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음. 즉 색깔로 소리 제어 가능

 

< 기존의 소리 색깔 지도를 이용한 새로운 소리 제어 테스트 (방법 2) >

 

1) 새로운 노래 적용 – canon (sound1만 적용)

 

 

첫 번째 사진 : Sound 1를 가지고 캐논 소리만 측정 한 결과 - 측정할 때의 캐논 노래의 소리의 크기

두 번째 사진 : 캐논 소리 + 가중치(기존의 소리 색깔 지도) - 기존 소리만 측정한 결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

 

이때, 계산 방법 :

1. 기존의 캐논 소리 측정 값에 기존의 맵 에서 측정한 값을 곱해준다.

2. 곱한 값 중 가장 큰 값으로 나누어 값을 0~1사이로 다시 만들어 준다.

 

2) 새로운 노래 적용 – canon  (sound1, sound2모두 적용)

 

 

첫 번째 사진 : 캐논 소리만 측정 한 결과 / 두 번째 사진 : 캐논 소리 + 가중치

 

< 추후 계획 >

 

1.지형을 고려한 소리 색깔 지도 제작 및 지형에 따른 소리 제어 테스트

 

 

2.기존의 소리 색깔 지도를 이용한 새로운 소리 제어 테스트 (방법 2)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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