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CAVE에서 탈출하기
내용 : 1인칭 시점 3D 게임 및 VR 게임
제작 도구 : 유니티 / C#
처음 장면 : 스토리 설명 / 조작 키 설명
게임 시작 : 플레이어는 괴물을 피해서 클리어 조건 (열쇠 3개, 금괴 3개, 비행 몬스터 1개 획득)을 완료하여 최종 장소에 가서 탈출하는 단편 게임
마무리 : IF 클리어 조건 만족해서 탈출 시, 엔딩 1, 엔딩 2 존재
< 게임 영상 >
< 게임 세부적인 내용 >
배경 – 스카이 박스 사용 / 배경음 -> AudioSourse Componet 사용
아이템 개수 , 피격 표시 – UI Slider, Text 사용
아이템 배치 :아이템 게임 오브젝트 리스트 시작할 때 랜덤으로 장소를 선택하여 배치가 이루어짐
Potal 이용 :Tirgger로 도착 인식 -> 클리어 조건 만족하면 엔딩 장면
마우스로 플레이어 시점 방향 조절 -> 모든 방향 움직임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조건 -> 아이템과 가까이 있을 시 -> 마우스 좌 클릭 -> 획득
아이템과 플레이어 거리가 일정 범위 안에 있을 경우(b<a) 획득 가능
몬스터 공격 처리 (위에 와 같은 방식)-> 카메라 흔들림 + 피가 지속적으로 깎임
< 몬스터1 – 공격 몬스터 >
플레이어가 피해야하는 몬스터
1. CanSeeTarget 함수를 이용하여 확인
True : CanSeeTarget True, Speed Up, Run animation, BGM 재생,
플레이어에게 다가감(Navication 사용)
False : monsterPoint 중 랜덤으로 정해서 향함.
2. Player가 도망 범위에 있는지 확인
True : CanSeeTarget false
False : 계속 쫓아감
3. Player가 공격 범위에 있는지 확인
True : 몬스터 공격 시작, Attack animation
False : 계속 쫓아감
< 몬스터2 – 도망 몬스터 >
플레이어가 잡아야하는 몬스터
1.Player가 인지 범위 내에 있는 지 확인
True : 도망치기
False : monsterPoint 중 랜덤으로 정해서 향함.
< 그 밖에 사진 참고 - 아이템 >
2019. 1학기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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