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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Game Project - CAVE

by 배애앰이 좋아 2020.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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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CAVE에서 탈출하기

내용 : 1인칭 시점 3D 게임 및 VR 게임

제작 도구 : 유니티 / C#

 

처음 장면 : 스토리 설명 / 조작 키 설명

 

 

게임 시작 : 플레이어는 괴물을 피해서 클리어 조건 (열쇠 3, 금괴 3, 비행 몬스터 1 획득)을 완료하여 최종 장소에 가서 탈출하는 단편 게임

 

마무리 : IF 클리어 조건 만족해서 탈출 시, 엔딩 1, 엔딩 2 존재

 

 

< 게임 영상 >

 

 

 

< 게임 세부적인 내용 >

 

배경 스카이 박스 사용  / 배경음 -> AudioSourse Componet 사용

아이템 개수 , 피격 표시 – UI Slider, Text 사용

아이템 배치 :아이템 게임 오브젝트 리스트 시작할 때 랜덤으로 장소를 선택하여 배치가 이루어짐

 

게임 맵 및 구조

 

Potal 이용 :Tirgger로 도착 인식 -> 클리어 조건 만족하면 엔딩 장면

마우스로 플레이어 시점 방향 조절 -> 모든 방향 움직임 가능

아이템 획득 가능 조건 -> 아이템과 가까이 있을 시 -> 마우스 좌 클릭 -> 획득

아이템과 플레이어 거리가 일정 범위 안에 있을 경우(b<a) 획득 가능

 

 

몬스터 공격 처리 (위에 와 같은 방식)-> 카메라 흔들림 + 피가 지속적으로 깎임

 

< 몬스터1 – 공격 몬스터 >

플레이어가 피해야하는 몬스터

 

1. CanSeeTarget 함수를 이용하여 확인

  True : CanSeeTarget True, Speed Up, Run animation, BGM 재생,

             플레이어에게 다가감(Navication 사용)

  False : monsterPoint 중 랜덤으로 정해서 향함.

 

2. Player가 도망 범위에 있는지 확인

  True : CanSeeTarget false

  False : 계속 쫓아감

 

3. Player가 공격 범위에 있는지 확인

  True : 몬스터 공격  시작, Attack animation

  False : 계속 쫓아감

 

 

 

< 몬스터2 – 도망 몬스터 >

플레이어가 잡아야하는 몬스터 

 

1.Player가 인지 범위 내에 있는 지 확인

                 True : 도망치기

  False : monsterPoint 중 랜덤으로 정해서 향함.

 

 

< 그 밖에 사진 참고 - 아이템 >

 

 

아이템이 가까이 있을 때

 

2019. 1학기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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